[쿠키 건강] 자가 혈당측정기 업체 아이센스(대표 차근식)는 지난 17일 충무아트홀 스포츠센터에서 당뇨인과 가족의 건강을 응원하는 ‘제 2회 위풍당당 가족 캠페인’을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인 ‘위풍당당 가족 캠페인’ 당뇨인과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건강한 겨울 나기를 위한 스트레칭과 운동법, 건강 관리 등에 관해 특별강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우 전 한국당뇨협회장과 심강희 대한당뇨병교육간호사회장이 강사로 나서 당뇨 질환 관리법 및 당뇨인 발 관리법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또 건강 멘토로 선정된 간고등어 코치 최성조 트레이너가 라텍스 밴드를 활용한 당뇨병 환자 맞춤운동을 선보였다.
강연 이후에는 발 건강이 중요한 당뇨환자들을 위해 '예쁜 발&미운 발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발 건강 노하우를 알아보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자수 아이센스 부사장은 “2011년 위풍당당 청소년 캠페인이 제1형 당뇨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한 것이었다면, 올해 위풍당당 가족 캠페인은 당뇨인과 당뇨인을 보살피는 가족 모두의 건강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며 “당뇨 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더 많은 캠페인 전개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센스는 첨단바이오센서 기술과 전기화학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자가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제품 군과 혈액분석기 ‘아이스마트’ 제품을 생산하는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