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치열한 취업전쟁 속에서 외모 또한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면접 등을 앞두고 성형외과 상담을 진행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취업준비생 또한 성형수술에 따른 부담은 갖고 있다. 시술비용을 마련하는 것도 문제지만, 수술로 인한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수술 자체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최근에는 일명 ‘쁘띠성형’에 관한 문의가 늘고 있는데, 이는 기존 수술의 부담을 줄였기 때문이다. 쁘띠성형은 보톡스나 필러를 이용한 시술을 일컫는다. 보톡스나 필러의 경우는 시술 즉시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절개 과정이 없어 관심이 높은 편이다.
특히 수요가 높은 보톡스의 경우 턱 근육을 축소시켜 얼굴을 보다 갸름하게 하는 사각턱 개선에도 적용된다. 턱 근육이 발달되어 있으면 강하고 억센 이미지로 비춰질 수 있는데, 사각턱 보톡스는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을 차단해 턱 근육의 움직임을 일정기간 동안 마비시켜 효과를 이끌어낸다.
타토아클리닉의원 김일우 원장은 “사각턱보톡스는 짧은 시술 시간 안에 통증과 흉터 없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시술로 얼굴이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고 싶은 취업준비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이어 “보톡스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부작용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시술 전 정품 제품의 사용 여부를 파악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하고 “전문의의 시술 능력에 따라 결과 또한 달라질 수도 있으므로 가급적 의료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 타토아클리닉의원 김일우 원장
사진제공 : 타토아클리닉의원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