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영구 필러 선택 신중해야…“개인별 특성·부작용 고려”

반영구 필러 선택 신중해야…“개인별 특성·부작용 고려”

기사승인 2012-12-20 17:58:00

[쿠키 건강] 최근 충분한 회복기간과 비용 등 성형수술에 따른 부담을 덜 수 있는 필러에 대한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필러성형은 시술 과정이 비교적 간편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러는 크게 피부에 흡수되는 흡수성필러와 비흡수성필러로 나눌 수 있다. 흡수성필러는 관절액, 연골, 피부 등에 존재하는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으로 유지기간이 다소 짧지만 안전하다. 그 종류로는 레스틸렌(스웨덴), 쥬비덤(미국), 테오시알(스위스), 이브아르(국산) 등이 있다.

비흡수성필러는 PMMA나 칼슘, Polyalkylimide 등을 주성분으로 하며 반영구적 효과가 있다. 비흡수성필러로는 아테콜, 퍼폼(바이오알카미드), 래디어스 등이 있는데 유지기간이 긴 대신 제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반영구 필러 시술을 결심했다면 시술 목적과 제품의 특징, 시술자의 숙련도 등을 따져보는 것이 좋다.

반영구 장기 필러를 염두에 두고 있지만 부작용 때문에 망설여지는 경우라면 퍼폼필러(바이오알카미드필러)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퍼폼필러는 4%의 polyalkylimide와 96%의 물로 이뤄진 반영구 필러로 시술 후 다른 조직과 섞이지 않아 시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제거가 용이하다. 더불어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청(KFDA)과 유럽 품질경영인증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강남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원장은 “필러시술 또한 성형의 하나이기 때문에 코, 팔자주름, 무턱, 눈가주름, 가슴, 엉덩이 등 해당 부위에 적절한 시술 목적과 개인별 특성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택해야 안전하고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특히 반영구필러를 생각하고 있다면 더욱 신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도움말 : 강남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원장

사진제공 : 강남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