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최근 같은 인물의 얼굴 사진이 주름 존재 여부에 따라 전해지는 인상이 달라질 수 있다는 내용의 TV CF가 방영돼 관심을 얻은 바 있다. 팔자 주름 등의 유무에 따라 동안과 노안으로 나뉠 수 있다는 이야기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에는 온풍기 등의 사용으로 인해 팔자 주름이 더욱 건조하고 깊어질 수 있는데, 이런 경우 메이크업이나 셀프 마사지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팔자주름 부위에 메이크업 베이스나 밝은 색 파운데이션을 두드려 스며들게 하면 움푹 파인 부분을 채우게 되면서 눈에 잘 띄지 않는다.
피부 관리실에 의존하지 않고 셀프 피부 마사지를 통해서도 주름을 관리할 수 있다. 오일이나 크림을 적당량 덜어 눈가를 피해 얼굴 T 존 부위에 발라주면 효과적이다. 마시지를 할 때는 얼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부드럽게 밀어주는 것이 좋다.
팔자 주름이 있는 볼 부분의 경우 볼을 가로로 3분등 해 위쪽부터 나선형으로 마사지하며 끌어올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위쪽부터 손끝으로 살짝 꼬집듯이 자극하며 아래로 당겨주면 자연스러운 피부 마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팔자 주름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싶다면 팔자지방제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팔자지방제거는 팔자 주름 피부뿐만 아니라 과하게 처진 볼살, 과다 지방층을 개선하는 전문적 시술이다. 이는 안면윤곽술이나 지방이식 후 나타날 수 있는 살 처짐, 볼 처짐 같은 부작용이나 피부 자체가 늘어진 경우 또는 입술 주변에 지방이 뭉친 사례에도 적용될 수 있다.
팔자지방제거술 후에는 1~2일 정도 거즈 압박이 필요하지만, 2일 이상 경과하면 멍과 붓기가 거의 사라지기 때문에 주말 등을 활용해 시술을 진행할 수도 있다.
강남 디마레클리닉 이하영 원장은 “팔자 주름 유무에 따라 최소 2~3살 이상 나이가 더 들어 보일 수 있다”며 “자신만의 노하우로 팔자 주름을 관리하는 것이 좋지만 전문적 시술을 원할 경우 숙련된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시술 및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도움말 : 강남 디마레클리닉 이하영 원장
사진제공 : 강남 디마레클리닉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