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세계적인 기술 서비스 기업 티유브이슈드코리아(대표 김두일)는 지난 21일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인 한국의료기기평가연구원(원장 이병업)과 의료기기 등 전기전자 제품 시험·검사·인증 업무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사가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공통 관심 분야에 대한 기술 서비스와 인적 자원 교류를 통한 상호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 내용은 ▲의료기기를 포함한 전기전자 제품의 시험, 검사 및 인증 등의 상호협력 ▲전문인력, 기술정보, 학술정보 등의 교류 ▲현재 및 잠재 고객 마케팅 활동에서 상호협력 증진 등이다.
김두일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국의료기기평가연구원과 함께 국내 의료기기 및 전기전자 제품 관련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의료기기의 안전성을 향상시켜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업 평가연구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양사의 강점이 더해져 고객에 보다 전문적, 기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국내외 시장에서 양사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데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