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일 (금)
‘크라우드펀딩’으로 “유명 디자이너 옷 찜한다”

‘크라우드펀딩’으로 “유명 디자이너 옷 찜한다”

기사승인 2013-08-26 10:41:01

패셔니스트를 위한 온라인 공간 ‘Crack-er’ 론칭

[쿠키 생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디자이너의 옷을 구입하는 ‘크래커’가 26일 국내에서 론칭된다.

크래커는 디자이너들이 새로운 옷을 제작하기 이전에 크래커에 가장 먼저 디자인을 공개한 후 소비자에게 디자인의 제작비용을 후원받는 방식의 웹서비스다. 디자이너가 목표로 한 금액이 모이면 구매의사를 밝힌 소비자를 위해 옷을 제작해 전달하는 선주문 후제작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는 크래커를 통해 어떤 온오프라인 공간보다 먼저 유명 디자이너의 새로운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선주문 후제작 방식의 이점으로 시중보다 30% 정도 저렴한 가격에 디자이너의 옷을 구매할 수 있다.

크래커는 도매, 소매 등의 유통과정을 생략하고 재고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불필요한 가격이 더해지지 않아 디자이너와 소비자에게 착한 소비가 된다.

크래커는 정해진 가격대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다양한 리워드에 맞춰 금액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본인만을 위한 넘버링 에디션, 2013 F/W 컬렉션 참여 티켓, 디자이너와의 디너파티 등 여러 패션 아티스트들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국내 론칭되는 크래커의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는 국내 유명디자이너 고태용(Beyond Closet), 이재환(Vassily), 안선영(ANN) 등이 참여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
김성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T1, 1라운드 5승4패 마무리…DN, 9연패 수렁

T1이 DN 프릭스를 꺾고 상승 곡선을 그린 채 1라운드를 마쳤다.T1은 2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연패를 막은 T1은 1라운드를 5승4패로 마치며 2라운드 반등의 발판을 마련했다. 반면 DN은 2023 LCK 서머 2라운드 이후 처음으로 라운드 전패 수모를 겪었다.양 팀은 1세트 난전을 벌였다. DN은 2용, T1은 5유충을 획득했다. 여기서 T1이 한발 앞서갔다. 18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