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추천 패션아이템?’… 패션정보부터 쇼핑까지 ‘디카페인’

‘모델 추천 패션아이템?’… 패션정보부터 쇼핑까지 ‘디카페인’

기사승인 2013-11-07 17:51:01

[쿠키 생활] 디자인(Design)과 카페인(Caffeine)의 합성어로 디자인에 중독된 사람들이라는 뜻을 가진 온라인 쇼핑몰 ‘디카페인(www.decaffeine.co.kr)’은 온라인 쇼핑몰로서 기존의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시키던 단순단계에서 진화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큐레이션 서비스는 패션 블로거, 모델, 디자이너 등 다양한 배경의 패션 피플을 찾아 소개하고, 그들이 추천하는 스타일을 구독하면서 패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6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디카페인은 5개월간 24명의 패션 블로거, 모델, 디자이너들과 협업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Fashion People: welcome to my life’라는 주제로 패션 피플의 라이프스타일을 다룬 콘텐츠를 시리즈물로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소개한 패션 피플은 시리즈의 세 번째 주인공으로 현재 패션 블로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공예과 학생 미호(장다연)다. 개성 넘치는 데일리룩을 블로그에 공유하면서 블로그 이웃들에게 신선하고 참신한 패션 아이디어를 공개하고 있다.

디카페인 관계자는 “판매자 관점에서 선별된 상품을 소개하는 기존 큐레이션 서비스와 달리 검증된 패션 피플들이 직접 상품을 선별하고 추천하는 과정을 통해 온라인쇼핑에 대한 신뢰와 재미, 만족도까지 높이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