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서울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기사승인 2013-12-29 10:54:00

[쿠키 생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연간 75억원 규모의 장학혜택(국가장학포함, 2013년 정보공시 기준)과 더불어 2014학년도 신입생, 편입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고 있다. 최첨단 오프라인 캠퍼스 투어와 국내 석학특강, 28개의 무료 온라인 교양강좌, 문화예술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들이 바로 그것이다.

오는 30일 정신과 전문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이시형 서울사이버대 석좌교수의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고령화 시대에 대응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뇌 신경호르몬 물질인 ‘세로토닌’을 통해 창조적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고 스트레스와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직접 캠퍼스를 볼 수 있는 서울사이버대학 인텔리전트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사이버대학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설립된 본교 캠퍼스에서 학교소개 및 입학, 학습방법 에 대한 설명을 듣고, 최첨단 시설과 콘텐츠 제작 현장 견학 등을 통해 향후 캠퍼스 생활을 그려볼 수 있다. 또한 전임교수와의 1:1 맞춤 진학상담 및 상담심리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사이버대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무료교양강좌도 개설·운영하고 있다. 경영학, OA(사무자동화), 사진, 독서 지도자 과정, 영문법, 성공 스피치 등 서울사이버대의 수준 높은 교양 강의 28개 강좌를 일반인에게 개방해 사이버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예비 입학생과 직장과 학업 병행으로 문화행사를 즐기기 어려운 재학생들을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진행된 문화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만여 명 이상의 학생에게 오페라, 뮤지컬, 발레, 성악 등의 다양한 문화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해왔으며, 올해 예비입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정치용 오케스트라’뿐 아니라 오는 1월 4일(토)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뮤지컬 ‘맘마미아’도 관람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4학년도 신입생, 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모집전공은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경영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평론학과)등 6개 학부 19학과(전공)이다. 일반전형 입학생(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전원에게는 1년간 20%의 장학혜택(첫 학기 이후 3.0이상의 성적취득자)을 제공하고,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재학생 절반 이상(66.4%, 2012년 기준)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