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만 확인하면 최저금리 대출 문제없어…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제대로 받자

3가지만 확인하면 최저금리 대출 문제없어…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제대로 받자

기사승인 2014-01-04 17:28:01


[쿠키 생활] 올해 들어 시중은행 및 보험사에서 3.2~3.3%까지도 가능한 저금리 특판 상품이 출시되면서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하여 매매잔금 대출이나 저금리로 갈아타려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시중은행 및 보험사의 최저금리 상품을 무료로 안내 해주는 금리비교사이트도 덩달아 이슈가 되고 있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대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첫째 자신이 대출을 받으려는 목적에 따라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주택 구입자금 대출인지, 기존대출을 저금리로 갈아타려는 건지에 따라 금융사의 할인금리와 가산금리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일부 시중은행의 경우 매매잔금대출을 받을 때 가산금리가 적용되는 반면에 일부 보험사의 경우 할인금리를 적용해주기 때문에 적게는 0.2%에서 많게는 0.5%까지도 차이가 난다.

둘째 대출 계획(거치유무, 대출기간, 상환계획, 중도상환수수료 등)에 따라 금융사와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금리가 낮다고 모두가 다 좋은 대출 상품은 아니다. 대출 초기에 원금상환이 부담된다면 거치기간 유무가 첫 번째 고려대상이 돼야 한다. 대출 후 단기에 상환계획이 있다면 중도상환수수료를 제일 먼저 체크해서 대출을 받아야 한다. 이처럼 자신의 대출 계획에 따라 여러 상품을 충분히 비교하여 최적의 대출상품으로 대출을 받는 것이 제대로 된 대출이다.

마지막으로 목적과 대출계획이 확실해졌다면 최대한 많은 금융사의 상품들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대출로 정하면 된다. 현재의 금융사 대출상품들은 굳이 주거래 은행이 아니더라도 최저금리로 대출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그렇기에 시간이 충분하다면 직접 여러 금융사를 방문하여 상품들을 확인하거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온라인 대출금리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최적의 대출 상품을 안내 받는 방법이 있다.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대표사이트인 뱅크몰 관계자는 “저금리로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하거나 주택구입자금 대출을 받으려면 반드시 대출금리비교를 해서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받는 것이 좋다”며 “개인이 일일이 이런 세부사항까지는 알기 쉽지 않으며, 비교 한다고 해도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일인만큼 손쉽게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고객들은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대표 사이트로는 뱅크몰(www.bank-mall.com)이 있다. 온라인 접수나 전화접수(070-8796-6000) 모두 가능하다. 모든 상담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된다. ‘티켓몬스터’와 업무 제휴 중이어서 ‘티켓몬스터’(www.ticketmonster.co.kr/deal/45789405/106053)를 통해서도 상담 가능하다.

뱅크몰은 온·오프라인 운영 10년 이상의 경력으로 누적 8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대출진단을 통해 맞춤형 대출컨설팅을 해왔다. 최근 ‘M언론사의 2013년 금리비교사이트부문 소비자만족도 1위’와 ‘H언론사에서 경제발전에 도움을 준 창조경제 혁신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사이트를 방문, 이용하는 고객들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뱅크몰을 이용하면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구입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빌라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장기고정금리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경매낙찰자금대출 상품 같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는 물론이고 햇살론 대출조건이나 대출자격에 대해서 안내하며 신용대출 금리비교까지도 개인별 조건에 따라 최적의 상품으로 안내해주는 선진형 맞춤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