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밍선수 비하인드스토리 다큐방영
[쿠키 생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암벽 위를 거침없이 오른다. 암벽 너머 그들이 사는 세상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매순간 마지막 홀드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짜릿한 승부의 세계를 보여준다. ‘스파이더맨’의 본능을 멈추지 않고 보는 이들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그들을 ‘클라이머’라 불러본다.
지성과 미모를 겸비하고 무한에너지를 지닌 아이스클라이밍계의 떠오르는 신예, 송한나래 선수와 신사적인 모습으로 완벽한 클라이머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박지환 선수, 때론 개구쟁이 같지만 클라이밍을 할 때만큼은 매우 진지해지는 서성보 선수까지. 그들만의 삶과 열정은 누구보다 남다르다.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단독중계해온 마운틴TV에서는 이들의 24시간을 동행했다. 마운틴TV ‘The 클라이머’ 제작팀은 스포츠 클라이밍에 목숨을 걸게 된 사연부터 우승을 위해 감춰둔 비장의 무기를 공개한다. 뿐만 아니라 대회 당시 숨겨진 뒷이야기까지 함께 담았다. 암벽 안팎에서 꿈을 이뤄가는 아이더 클라이밍팀 소속의 세 선수를 통해 국내 10만 명이 열광하는 클라이머와 클라이밍의 진짜 이야기를 만나본다.
‘The 클라이머’는 오는 15일 저녁 8시 30분 방영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시청할 수 있다. 마운틴TV의 자세한 채널안내는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