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어린이날 안전 선물, 안전체험 오픈하우스 행사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어린이날 안전 선물, 안전체험 오픈하우스 행사

기사승인 2014-04-30 10:58:02
[쿠키 사회] 대구소방안전본부 시민안전테마파크는 5월 5일 제92회 어린이날을 맞아 각종사고 시 대피방법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세월호 참사 여파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에게 최고의 선물은 안전’이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평소 예약제로 운영하던 체험학습을 이날 하루 동안은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오는 순서대로 번호표를 받아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본관에서는 지하철 화재 상황에서 전동차 문을 열고 탈출하는 대피체험과 산악안전, 지진, 소화기, 3D 영상체험을 할 수 있으며, 2관에서는 화재 발생 시 사용하는 옥내 소화전체험, 건물 외부로 탈출하는 완강기 탈출체험, 응급환자 발생 시 귀중한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체험 등 다양한 안전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야외에서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나도 소방관’ 소방차 방수체험, 이동안전체험차량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시민안전테마파크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당초 계획돼 있던 이벤트 행사를 모두 취소하고 안전체험 위주로 진행된다”며 “지난해 2000여명이 참여했는데 올해는 이보다 훨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구=국민일보 쿠키뉴스 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최일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