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외 경제 무역 프로젝트 교류회’ 참가업체 모집

‘중국 대외 경제 무역 프로젝트 교류회’ 참가업체 모집

기사승인 2014-05-22 11:10:01
中 상무부 주최, 내달 27~30일 쿤밍시서 열려… 중국 내수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기회

[쿠키 경제] 전세계적인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구를 기반으로 성장 일로를 걷고 있는 중국 내수 시장은 모든 경제인의 주목 대상이 된지 오래다. 하지만 가장 매력적인 경제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는 중국 내수 시장 진출은 기회도 많지만 그만큼 위험도 큰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중국은 2008년 이후 제1의 교역국으로 많은 경제 교류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중국 시장 정보 부재로 인해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에 많은 실패 사례를 가져오기도 했다. 더욱이 자본이 풍부하지 못한 중소기업의 경우는 중국 내수 시장 진입의 장벽은 더욱 클 수밖에 없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중국 진출의 기회가 열릴 수 있는 길이 마련됐다. 중국 상무부 주관, 중국국제무역학회 주최로 ‘제5회 국내외 경제 무역 프로젝트 교류회(www.zwjlh.org)’를 다음달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중국 쿤밍시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5회째를 맞는 이 교류회는 중국 무역 및 경제 관련 정부 부처 관계자와 중국 내 금융기관 및 외국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관련 산업의 토론을 진행하면서 자본 연결 및 기술 연결의 자리를 마련하게 된다. 이미 중국 내 많은 자본 지원과 투자 협력 성과를 거둔 것은 물론 중국 정부 및 외국 기업의 호평을 받아 중국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중국 대외 경제무역 프로젝트 교류회’의 한국 공식 위임회사인 ㈜더문에이앤디 류성국 대표는 “그동안 중국 시장에 대한 오해와 불신 및 잘못된 정보로 국내 기업들이 실효성 있는 중국 진출에 많은 실패를 경험했다. 기회의 땅, 중국이지만 지금까지 관행적으로 실행했던 방식으로 접근하는 시대는 지났다. 중국 정부의 정식 기관 및 공신력 있는 단체에서 보증하는 경제 교류회에서 중국의 성공적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경제 교류회를 주최하는 중국 상무부 산하 직속기관인 중국국제무역학회(gmxh.mofcom.gov.cn) 및 중국경공업기업투자발전협회(www.cnli.org.cn)는 중국 경제 및 무역을 총괄하는 상무부 산하 기관으로 경제, 학술, 교육, 교류 산업을 담당하고 있다.



참가 자격은 ‘친환경 녹색산업 및 첨단기술 산업분야’로 중국 내 내수 시장에 직간접적으로 진출을 원하는 기업이다(문의 : 070-8650-2261,
이메일: admin@themoonand.co.kr
더문에이앤디).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admin@themoonand.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