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6일 (월)
마운틴TV, 세계 속 대한민국 알린 ‘여성 산악인’ 인터뷰 방영

마운틴TV, 세계 속 대한민국 알린 ‘여성 산악인’ 인터뷰 방영

기사승인 2014-05-22 12:50:01
[쿠키 생활] 아무도 가지 않는 봉우리도 한 걸음 더 내딛게 만드는 산악계 거장들의 한마디. 정상 등정보다는 스스로 개척해가는 그 도전의 힘이 세계 각국 산악계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이 가운데 대한민국 산악계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한국인만이 가진 강인한 정신력을 외국산악인들까지 우러러보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알피니즘 실현의 중요한 덕목이라고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산을 향한 어느 여성의 ‘애국심’도 한 몫을 했다. 그녀는 바로 대한산악연맹의 배경미 국제교류 상임이사. 여성산악인으로서 때로는 어머니처럼 푸근하게 동료 산악인들을 품으면서도 전 세계적으로 대한민국 산악문화를 알리는 국제적인 다리역할을 하고 있다.

그녀가 그토록 산을 열망하며, 대한민국 산악문화를 널리 알리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산악인뿐만 아니라 젊은 청년들에게까지도 인생을 살아가는데 커다란 도전을 들려줘온 마운틴TV ‘인터뷰 The 아름다운 만남’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국내 산악계의 지평을 연 그녀의 리얼스토리를 공개한다.

오는 23일과 30일 오후 6시에 1부와 2부로 나뉘어 방영되며, 자세한 채널안내는 마운틴TV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EU 50% 관세 부과 7월 9일까지 유예”…경고 이틀 만에 변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EU)에 대해 오는 6월 1일부터 부과하겠다고 경고한 50% 관세를 7월 9일까지 유예하기로 했다. EU가 협상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나오자 부과 시점을 변경한 것이다. 25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뉴저지주 소재 자신의 골프장에서 주말을 보낸 뒤 백악관으로 복귀하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내달 1일부터 EU에 50%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경고한 지 이틀 만인 이날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