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포니네이처 스프라우트생식 “대형마트 선식과 생식 뭐가 다를까”

심포니네이처 스프라우트생식 “대형마트 선식과 생식 뭐가 다를까”

기사승인 2014-07-22 11:22:55

바쁜 현대인들의 영양 불균형 해소와 든든한 한끼 식사로 애용되고 있는 생식이 새싹채소와 만났다. 몸에 좋은 성분량을 높인 새싹생식의 모든 것을 심포니네이처 스프라우트생식(www.healthplus.or.kr) 김정수 대표에게 물었다. 더불어 백화점 대형마트 선식과 생식의 차이점, 좋은 생식 선택하는 방법 등 생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 등도 들어본다.

생식은 현대인의 바쁜 아침 시간을 절약하면서 다양한 자연 원료로부터 영양을 고르게 섭취할 수 있는 든든한 식사이자 건강지킴이로, 웰빙 열풍 속 요즘 많이 선택하고 있는 부담 없는 건강식품 중 하나다.

김 대표는 “특히 새싹채소를 이용한 생식은 새로운 영양 보고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한다. 김 대표에 따르면 식물의 씨앗 속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로 가득 차 있고, 그 에너지가 싹을 틔우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다 자란 식물에 비해 효소, 비타민과 미네랑 등 몸에 좋은 성분이 4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

스프라우트생식에서도 보리새싹, 메밀새싹, 밀새싹, 싹 틔운 현미 등을 보강한 프리미엄 생식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새싹류를 비롯해 곡류, 엽채류, 과실류, 해조류, 버섯류, 콩류, 구근류 등 유기농, 친환경으로 농사 짓는 지인들로부터 공급받은 순수 국내산 농산물을 포함해 50여 가지 원료가 들어간다.

생식과 선식을 헷갈려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김 대표가 말하는 두 식품의 차이점은 크게 건조방법과 원료수 그리고 영양소 파괴 정도로 나눌 수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선식과 생식의 차이를 알고 있어야 고를 때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다고.

먼저 생식은 우주인의 식량건조 방법으로 쓰이는 동결건조법을 사용해 식품고유의 맛과 색상 그리고 영양을 거의 자연 그대로 보존하는 반면, 선식은 일반적인 열풍건조나 가열건조로 인해 식품 고유의 맛과 영양, 색 등이 다소 파괴되는 편이다.

또 원료 개수 부분에서도 생식은 앞서 말한 새싹류, 엽채류, 과실류, 해조류, 버섯류, 유지식물류, 구근류 등 50여 가지인 반면, 선식은 현미, 콩, 때 등 일반적인 10여 가지 종류의 원료로 만들어진다.

김 대표는 “이렇게 까다로운 건조법과 원료 개수를 바탕으로 영양소의 파괴가 거의 없이 다양한 원료에서 나오는 풍부한 영양소들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생식이다”고 강조한다. 한끼 식사로도 제격인 만큼, 실제 스프라우트생식도 아침식사대용으로 많이 찾는다. 우리 몸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무기질 등을 그대로 공급받을 수 있고, 과잉 공급돼 노폐물로 남기 쉬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도 균형을 맞춘다. 육식 위주의 식사습관 속 식생활 균형을 위해 필요하다고.

다이어트가 필요한 여성들이 많이 찾는 것 또한 생식이다. 김 대표에 따르면, 특히 새싹생식은 생명력이 왕성한 새싹의 영양이 풍부한 저칼로리식인데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있어 건강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생식으로 복용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김 대표는 좋은 생식 선택하는 법을 알려주며 “다양한 생식 업체 중에서도 다음과 같은 상황을 꼼꼼히 따져 골라야 한다”고 조언했다. 경영자 가치관 및 생식사업 집중도, 국산 100% 친환경 주원료, 생식제품인지 생식함유제품인지, 급속동결건조인지 열풍건조인지, 1회분 40g의 용량, 10년 이상 생식사업 경험 업체, 무염식 제품, 유통거품없는 가격 등이다.

조규봉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