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사동 정통 일식요리 맛집, 갓포산원을 아시나요?

서울 신사동 정통 일식요리 맛집, 갓포산원을 아시나요?

기사승인 2014-08-03 17:11:55

서울 강남구 신사동은 가로수길을 비롯,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맛집들이 모여있는 대표적인 장소이다. 특히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와도 인접하여 데이트 코스로 추천할만한 분위기 좋은 맛집, 술집들이 많아 평일 저녁이나 주말마다 커플들과 여성들이 선호하는 강남권 최대 상권 중 하나이다. 하지만 신사동에 있는 대부분의 식당들은 이탈리아 레스토랑과 브런치를 포함한 퓨전카페 비중이 높아 색다른 요리를 원하는 사람들은 다른 지역의 맛집을 찾아가는 경우가 많다.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갓포산원은 이러한 색다른 요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일본에서 일식 코스요리인 카이세키와 대중 선술집인 이자카야의 중간형태로서 대중 지향적인 자연요리로 각광받고 있는 갓포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갓포산원은 조용한 분위기에 일품요리와 함께 술자리를 가지기 좋아 모임이나 회식장소로 많이 찾는 명소이다.

생선과 야채를 주 재료로 하며 조나친 조리나 강한맛을 배제하고 재료 자체의 자연스러운 맛을 살리는 갓포요리는 우리가 흔히 아는 사시미(회)와 스시(초밥)부터 꼬치류, 낫또(발효콩)요리 등을 포함, 현재 일본에서 유행하고 있는 대표 웰빙요리다.

특히 갓포요리는 가벼운 술자리에 어울리는 요리로 사케와 함께 먹기에 최적의 조합을 자랑한다. 이에 회사를 마치고 직장동료와 간단한 술자리를 가지거나 연인, 친구가 모여 가볍게 담소를 나누기에 추천할만한 요리다.

특 일급호텔 출신 정통일식요리 쉐프가 직접 조리하여 제공하는 갓포산원의 요리는 다양하다. 숯불에 구운 관자와 아보카드, 각종 야채에 유자소스를 첨가한 샐러드인 호다테가이, 참치 붉은살을 숯불에 살짝 구워 폰즈와 곁들어 먹는 요리인 아카미 우니 타다끼, 붕장어를 비롯한 각종 생선 및 해산물 튀김요리 덴뿌라 등 기름지지 않고 부담없는 안주요리로 손색이 없다.

특히 갓김치를 포함 여러 가지 초밥재료를 굵게 말은 타카나쯔께 후토마끼, 숭어알을 얇게 튀겨 크런치함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튀김요리 어란덴부라 등 메인 쉐프의 다양한 오리지널 요리는 다른곳에서 맛볼 수 없는 만족감을 제공해준다.

이밖에 신선한 각종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가이센나베와 특제소스와 각종 재료가 듬뿍 들어간 아나고 미소나베 같은 국물요리, 해산물 초회 등 다양한 술안주 요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도미를 마린네이드하여 밥과 오차스께지를 함께 먹는 마다이오 오차스께, 마를 얻은 메밀 도로로 소바 등 다양한 식사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점심식사나 저녁식사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기존 일식보다 가볍고 부담이 적은 정통 일본 갓포요리 전문점 갓포산원. 신사역이나 압구정역 주변 분위기 좋은 술집이나 데이트 장소를 찾는 사람이라면 정통 일식집 갓포산원을 추천할 만하다.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