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고객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성황리 마쳐

유니클로, ‘고객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성황리 마쳐

기사승인 2014-08-07 14:01:55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지난 6월 24일부터 진행한 ‘유니클로 사랑의 나눔 봉사단’독거노인 방문 봉사활동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유니클로가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은 냉방비가 없거나 더위에 취약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활동은 지난 겨울 처음 실시한 고객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두 번째 마련된 고객 참여 봉사 활동으로, 6월 24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 광주, 대전, 서울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총 11차례에 걸쳐 실시됐다.

유니클로 임직원과 고객들이 혼자 계시는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유니클로의 기능성 여름 속옷 ‘에어리즘(AIRism)’과 함께 선풍기 등의 냉방용품, 여름철 보양식 등을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동참한 고객 봉사자는 유니클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선발된 80여명의 고객 봉사자들로, 서울 시내와 인천 지역에서 진행된 4차례의 봉사활동에 동참해 유니클로 임직원들과 함께 에어리즘과 냉방용품을 전달하고, 홀몸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고 안마를 해드리는 등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봉사활동을 마무리한 후, 지역별 복지관 담당자들과 유니클로 임직원, 고객 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활동을 진행하면서 느낀 점을 공유하고, 이와 같은 활동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에프알엘코리아 홍성호 유니클로 대표는 “지난 겨울 실시한 연탄 나눔 봉사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이번 여름에도 고객님들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자리를 마련했다”며 “옷의 힘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힘을 드릴 수 있는 활동을 보다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성중 기자 sjy@kukimedia.co.kr
sjy@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