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나파피리가 2014년도 F/W 시즌을 맞이하여 NAPAPIJRI 발음을 활용한 TV-CF 를 공개하였다.
나파피리는 2012년 국내 사업을 시작한 후 매 시즌 다양한 라이프 웨어 스타일을 선보여 왔다. 하지만 핀란드어로 북극권(Arctic circle) 이라는 뜻을 지닌 ‘NAPAPIJRI’ 브랜드명이 국내 소비자에게 익숙하지 않아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나파피리는 브랜드 명을 발음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광고를 제작하여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1987년 나파피리가 처음 탄생하였던 이탈리아 아오스타에서 실제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촬영 되었다. 나파피리의 발음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있지만 다양한 사람들이 나파피리를 정확히 발음하려 노력하는 모습을 찾아보는 것 또한 이 광고의 또 다른 재미이다. 영상 마지막에는 전문 성우가 나파피리의 정확한 발음을 설명을 하여, 영상을 보고 난 후 누구나 쉽게 나파피리를 발음 할 수 있을 것이란 것이 본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나파피리 발음을 활용한 TV-CF는 9월 첫째 주부터 케이블 채널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온에어 될 예정이며 이에 맞춰 나파피리 온라인 스토어와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고 영상을 감상한 후 정확한 나파피리 발음을 맞힌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나파피리 제품과 나파피리 온라인 스토어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