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는 넥슨과 제휴해 메이플스토리 체험존을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체험존은 교육적이면서도 다양한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서울랜드 체험존은 내년 3월 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게임 속 공간을 그대로 재현해 몰입도를 높인다. 세 가지로 구성된 테마가 특징이다.
게임 속 공간이 현실로…
중앙에 위치한 리스항구는 체력단련 공간이다. 큰 배 모양의 공간 안에서 밧줄을 타고 좁은 벽 사이를 통과하고 그물 위를 구르고 슬라이딩을 할 수 있다. 안전하고 재미있는 신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에델슈타인은 두뇌를 사용하는 추리 공간이다. 미로로 구성된 방 안의 각 구간을 지날 때마다 장애물을 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엘리니아는 메이플스토리에서 신비의 숲인 ‘엘리니아’를 옮겨놓은 공간이다. 5m가 넘는 나무를 올라가면서 용기를 기르고 균형감각을 기를 수 있다. 이 외에도 코스프레 체험존, 메이플스토리 몬스터파크 기차여행, 메이플 도서관을 갖췄다.
할로윈 이벤트 3종도 풍성
서울랜드의 가을축제인 ‘할로윈 페스티벌’과 함께 ‘메이플스토리 체험존’에도 할로윈 이벤트 3종이 준비됐다. 할로윈 유령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메이플 코스프레존’과 미로 속 해골유령이 깜짝 출현하는 ‘메이플 유령의 집’이 새롭게 설치됐다. 체험존 안에 숨긴 보물카드를 찾으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메이플 보물찾기’ 이벤트와 미션북을 들고 체험존 코스를 돌면 영웅 배지를 받을 수 있는 미션북 이벤트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배틀엑스건·미미하우스도 눈길
서울랜드는 남녀 아동이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공간도 준비했다. 배틀엑스건 서바이벌은 레이저 빔 총으로 하는 대결이다. 주말·공휴일마다 팀 경기를 진행한다. 가족과 친구끼리 긴장감 넘치는 대결이 벌어진다. 관람객도 손에 땀을 쥐며 관람할 수 있다. 미미하우스 체험존은 공주가 되고 싶은 여아들을 위한 공간이다. 미미인형 드레스를 입고 거울 앞에서 사진을 찍고 화장도 하면서 동화 속 공주를 체험할 수 있다(문의 02- 509-6000).
김철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