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공계 인재양성 위한 오픈캠퍼스 열려

국내 이공계 인재양성 위한 오픈캠퍼스 열려

기사승인 2014-11-03 21:01:55

"독일FAU 부산캠퍼스, 오픈캠퍼스·입시설명회 7일 개최

독일 명문 국립대 FAU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부산 진해 경제자유구역 내 FAU 부산캠퍼스에서 오픈캠퍼스와 입시설명회를 동시 개최한다.

국내 이공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오픈캠퍼스에서는 독일식 교육 과정을 포함해 평소 FAU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과 입시 정보, 졸업 후 진로 등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교수진과 함께 교내 시설과 더불어 유럽식 실험, 실습 장비를 갖춘 연구소를 둘러보며 교육환경을 미리 체험해보는 기회도 마련했다.

교수와의 개별상담, 재학생들과의 자유로운 담화 시간도 이어져 이공계 학도들에게 유용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독일 FAU 부산캠퍼스에서 직접 제조한 독일 맥주와 독일식 다과 등 간식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독일 FAU 부산캠퍼스는 행사 당일, 다양한 지역에서 방문할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셔틀버스 이용을 원하는 참가자는 사전등록을 해야 한다.

한편, 독일 국립대학 FAU 부산캠퍼스는 부산에 설립된 제1호 외국 교육기관이자 아시아에 진출한 첫 독일 대학교이다. 독일 본교와 동일한 커리큘럼과 교수진으로 구성되며 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된다. 졸업 시 본교와 동일한 학위가 수여된다는 것이 특·장점으로 꼽힌다.

2015학년도 봄 학기 대학원생 모집정원은 총 25명으로, 모집 분야는 화학생명공학부 내 생명공정공학, 화학반응공학, 공정공학, 환경공정공학, 유체역학, 열역학을 포함해 총 6개 전공과목이다.

대학원 접수기간은 독일 본교와 동일한 2015년 1월 15일까지이며, 원서 접수는 FAU 부산 홈페이지(www.fau-busan.ac.kr) 및 이메일(Busan-studies@fau.de)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오픈캠퍼스 참가 신청 및 관련 문의는 전화안내(051-899-8000~8053) 또는 이메일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studies@fau.de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