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제 1회 유스 리더십 세미나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제 1회 유스 리더십 세미나

기사승인 2014-12-18 09:53:55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7일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국내 제 1호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젊은 대학생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 1회 유스 리더쉽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커피, 음료, 푸드, 텀블러 등 고객이 매장에서 구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을 적립하고, 그 기금을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사용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NGO파트너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분기별 1회씩 외부 강사를 초빙해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세미나를 개최하며, 첫 시작을 알렸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2014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박세정 커피대사의 크리스마스 커피와 푸드 소개에 이어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 소개 영상을 시청했다.

또한 외화번역가이자 작가인 이미도씨를 초청해 “나는 스타벅스에서 식스팩을 만든다”를 주제로 대학생들이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창조적 상상력에 대해 특별 강연을 제공하고, 창의력과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멘토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스타벅스는 내년에 대학 진학 예정인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을 우선 대상으로 15명의 신입생을 선정해 4년간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유스 리더쉽 캠프, 인터십 프로그램,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대학 졸업 후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채용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