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좋은의사연구소' 설립…23일 개소 기념 강연회

고려대, '좋은의사연구소' 설립…23일 개소 기념 강연회

기사승인 2015-04-17 11:40:55

[쿠키뉴스=김단비 기자] 고려대 의과대학이 '좋은의사연구소'를 설립하고 오는 23일(목) 2시 문숙의학관 1층 원형강의실에서 개소식을 연다.

좋은의사연구소(소장 안덕선)는 좋은 의사를 길러내기 위해 필요한 교육과정이 무엇인지,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등을 연구하고자 만들어졌다.

연구소는 구체적으로 의료와 인문학을 통합한 의인문학과 의인문학을 의료현장에 적용하는 의학디자인, 의료인 자질과 윤리의식을 함양시킬 의학 교육학을 연구한다.


23일 개소식에는 연구소장을 맡은 안덕선 교수(세계의학교육연합회 부회장)가 ‘한국의 의사상’이란 주제의 강연으로 시작해 경희대 이한구 석좌교수의 연구소 개소 축하 인문 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영역별 발표로 인문학 영역(의인문학교실 한희진 교수), 디자인 영역(디자인조형학부 유승헌 교수), 교육학 영역(생화학교실 김명곤 교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안덕선 소장은 “과거에 의학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미래에 의학교육을 책임질 의료 종사자에게 과거의 방식으로 현재 의학교육을 하고 있는 셈이다”라며 “미래 의사로 살아갈 의료종사자에게 어떤 교육이 필요할지 새로운 역량과 덕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kubee08@kukimedia.co.kr
김단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