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은 국내 최초 개발된 보건 분야 신기술을 조기 발굴하고 우수성을 인증해 기술의 제품화·상업화, 기술거래 촉진 및 초기 시장진출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보건의료기술진흥법에 의해 실시되는 인증제도이다.
국보건산업진흥원 오는 3월30일(수)부터 4월1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16 (BIO KOREA 2016)’에서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우수 기술을 전시·홍보한다고 밝혔다.
보건신기술(NET) 인증 홍보관은 바이오 코리아 2016 전시관 에 마련될 예정이다. 총 40개 사의 41건의 보건신기술(NET)이 소개되며, 이 중 6개 기업은 개별적으로도 참가해 보건신기술 이외 자사제품 등을 전시·홍보할 예정이다.
소개되는 기술은 ▲디디에스의 ‘DLP 및 Image Sensor 이용 구강 내 3D 치아형상 재현기술’ ▲이노본의 ‘멀티 패스 압출공정을 이용한 합성골 이식재 제조 기술’ ▲리메드의 ‘오일순환 냉각방식을 적용한 우울증 치료용 경두개 자기장 자극기술’ ▲메인텍의 ‘의약품 주입용 cylinder pump 개발’ ▲케이피아이엔디의 ‘제빙기에 적용가능한 자외선 조사량 조절 기술’ ▲프로테옴텍의 ‘고농도(100 IU/mL이상) hCG로 인한 위음성을 극복한 임신 진단 기술’ 등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제약·바이오산업이 국가 신성장동력으로 부각됨에 따라 보건산업계 교류의 장인 바이오 코리아 2016에서 보건신기술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해외 바이어뿐 아니라 국민들에게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ioo@kukimedia.co.kr
[쿠키영상] '고흐에 생명을 불어넣다!' 100명의 화가가 참여한 애니메이션 'Loving Vincent'
'동일 인물 아닌가?' 부모의 젊은 시절을 닮아가는 아이들
켄달 제너의 은밀한 클로즈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