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김경신 청강문화산업대 교수, 2016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김경신 청강문화산업대 교수, 2016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기사승인 2016-07-07 16:19:19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 김경신 교수가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됐다. 

김 교수는 ICT 분야의 핵심 이슈인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분야의 전문가로, 30여년간 교수와 연구개발자로 활동했다. 특히 2013년 이후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로 대표되는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분야의 연구에 집중하며 관련 연구개발 활동과 후진양성에 노력해왔다. 

또한 이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 국내 최초의 사물인터넷 전공인 스마트미디어 전공을 창설하기도 했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는 올해 3월부터 전국 각처에서 다각적인 지원과 추천으로 접수된 총 300여명을 대상으로 정홍섭 전 신라대학교 총장 등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86명을 ‘2016년 대한민국신지식인’으로 선정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ukinews.com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