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화장품 수출 지원…식약처, 세미나 및 상품 전시회 개최

할랄화장품 수출 지원…식약처, 세미나 및 상품 전시회 개최

기사승인 2016-08-19 14:33:34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화장품업체의 할랄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9일 서울 코엑스(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에서 ‘할랄화장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할랄지역 화장품 인증절차 및 자료제출 요건 등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할랄 지역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내용은 ▲할랄화장품 시장동향 및 해외 진출사례 ▲각 국의 할랄화장품 인증절차 및 통관제도 ▲할랄화장품 GMP운영 등이며, 특히 할랄지역 화장품 수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화장품업체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식약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화장품업체가 할랄화장품을 개발하고 해외시장에 진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오는 10월에는 주한 이란대사관 등과 함께 할랄화장품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국내 화장품 업체가 새로운 수출활로를 개척하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8월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할랄산업엑스포코리아 2016’에서는 국내 기업이 개발한 할랄 화장품, 식품 등에 대한 수출기회를 제공하며, 국내 15개 화장품 업체가 참여해 할랄화장품 76종 등 175종의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