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어려운 이웃 위한 나눔 봉사 펼쳐

알리안츠생명, 어려운 이웃 위한 나눔 봉사 펼쳐

기사승인 2016-09-23 11:17:28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알리안츠생명 직원 30명이 22일 무연고 아동보육시설인 ‘에델마을’과 환우 요양시설인 ‘샘물호스피스병원’에서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을 실시한 에델마을은 무연고 여자아이들을 양육하고 보호하는 기관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알리안츠생명 직원들은 기관 내 환경 청소와 화단 정리를 실시하고, 보육 교사를 도와 영아 보육을 지원하는 한편 외부활동이 가능한 연령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놀이 봉사를 했다.

한편 말기암 환우 요양시설인 샘물호스피스병원에서는 알리안츠생명 기타 동호회 ‘피크타임’ 소속 직원 10명이 통기타 위문공연과 봉사활동을 펼쳤다. 피크타임은 그간 갈고 닦은 연주 실력을 선보이며 말기암 환우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으며, 공연을 마치고 환우들의 말벗이 돼주며 안마, 식사 지원, 산책 등의 봉사활동과 함께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한편 알리안츠생명은 ‘미래의 성장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한다’는 사회공헌 비전 하에 굿네이버스, 어린이재단, 세이브더칠드런 등 국내 주요 복지기관 3곳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내 기부 프로그램인 Make a Donation을 도입해 매월 임직원들과 설계사들로부터 자발적으로 모인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해 기부하고 있다

goldenbat@kukinews.com
김진환 기자
goldenbat@kukinews.com
김진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