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Mercedes-Benz MobileKids, 이하 모바일키즈)’의 일환으로 시흥시의 ‘우리 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캠페인 진행 및 관련 키트 제작 등을 후원했다. 이에 기여한 공로로 시흥시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우리 아이 교통안전 노하우’는 시흥시가 새롭게 실행하는 행동변화유도 디자인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이다.
지난 8월 22일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공공소통연구소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9월 1일 시범활동과 함께 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시흥시 전체 38개 초등학교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개선과 어린이 안전한 길 건너기 유도 디자인 장치를 설치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교통 습관을 기르기 위해 기획됐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들에게도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사회 전반의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우리 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캠페인 진행 및 불법 주정차 개선과 어린이 안전한 길 건너기 유도 디자인 장치를 포함한 키트 제작 등을 후원했다. 학교에서 직접 도색 및 설치할 수 있도록 제작된 본 키트는 노란색 페인트 1L를 비롯, 붓, 롤러, 고무 망치, 네 종류의 픽토그램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