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불스원 헬스케어 사업부 프리미엄 기능성 방석 ‘밸런스시트’가 ‘2016 제 3회 한국감성과학대상’에서 헬스케어제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1일 부산 한화리조트 해운대 티볼리에서 개최한 ‘2016 제3회 한국감성과학대상’ 시상식에서 불스원 밸런스시트는 한국감성과학회로부터 소비자의 감성을 과학적으로 반영한 감성제품부문 중 헬스케어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감성제품 기획자에게 수여하는 ‘한국감성과학대상 감성제품 기획자’ 부문에 불스원 헬스케어 사업부 전병익 부장이 선정됐다.
한국감성과학회에서 2014년부터 제정해 시행하여 올해 3년째인 ‘한국감성과학대상’은 소비자 감성을 고려한 제품과 서비스가 기업과 국가경쟁력의 원천이라는 취지 하에 소비자 감성을 체계적으로 반영한 제품, 서비스, 콘텐츠, 리더십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제품의 사용성 및 실용적 측면에서의 만족스러움, 외관에서 느껴지는 심미적인 요소, 그리고 소비자가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독창성과 신규성 등을 포함하는 감성을 제품 개발에 어떻게, 얼마나 잘 반영해 소비자의 감성적인 만족도를 높였는지가 주요 심사 기준이 된다.
프리미엄 기능성 방석인 밸런스시트는 하루 평균 8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오래 앉아도 편안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 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과학적으로 반영한 제품을 탄생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