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탈모치료기 ‘헤어뱅’, 中 인터넷 쇼핑몰 타오바오 입점

원텍 탈모치료기 ‘헤어뱅’, 中 인터넷 쇼핑몰 타오바오 입점

기사승인 2016-11-07 17:56:59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의료기기 기업 원텍(회장 김종원)은 최근 자사의 개인용 탈모치료기 ‘헤어뱅(HairBang)’이 중국 인터넷 쇼핑몰 타오바오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개인용 탈모치료기 중국 내 출시를 통해 중국 일반 소비자 대상의 사업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헤어뱅은 국내에 출시된 탈모치료기 헤어빔(HairBeam)의 중국 수출용 제품이다. 중국 상표명은 黑尔霸(허이얼빠다. 국내에서 탈모치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헤어빔은 분당서울대병원과 경북대병원 등 효과 검증을 위한 임상시험도 마쳤다.

이 제품은 저출력레이저(Low Level Laser Therapy)와 다이오드 발광체의 과학적인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하루에 18분씩 매일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발모와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것을 임상을 통해 입증했다.

또한 헬멧 형태의 제품이므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머리에 쓰고 다른 일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종원 회장은 “헤어빔은 백만 원 가량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홈쇼핑을 통해 큰 인기를 얻으며 그 상품성을 검증 받았다. 이를 계기로 중국 시장에서도 성공할 것이라 확신하고 일찌감치 CFDA를 진행했다. 탈모 치료기 제품으로는 통과하기 어려운 것으로 평가되는 CFDA까지 획득한 이상 당분간 중국의 탈모 치료기 시장에서 헤어빔과 경쟁할 만한 제품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타오바오(淘宝网)는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오픈 마켓으로, 중국의 초대형 인터넷 쇼핑몰이다.

원텍은 이번 타오바오의 헤어뱅 런칭을 시작으로, 개인용 피부 리프팅기 하이피(Hifie),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클라비안(Clabiane) 등 다양한 일반 소비자용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