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6-11-16 23:10:59

[쿠키뉴스=조민규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은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운영 시스템 전반에 대해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해주는 제도이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적용되고 있는 경영시스템이다.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는 응급환자가 의료기관에서 응급증상으로 진료를 받은 후 의료비용을 지불하지 못하는 경우 비용을 국가가 대신 지급해주고 나중에 돌려받는 제도로 심사평가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다.

심사평가원 수탁사업부는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 관리 시스템 전반에 대한 국제수준의 업무품질을 확보해 수탁업무의 질과 위탁자 및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6년 9월부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준비했으며,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응급의료비 대지급제도’의 ▲리스크 관리 ▲이해관계자 기대사항 ▲성과관리 등 품질경영시스템을 평가해 인증했다.

심사평가원 구자군 수탁사업부장은 “앞으로도 응급, 보훈 등 공공부문의 진료비 심사 위탁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심사평가원에 대한 신뢰가 더욱 두터워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