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계 단신] 동아제약 ‘박카스, 풀려라 자원봉사’ 캠페인 外

[의료산업계 단신] 동아제약 ‘박카스, 풀려라 자원봉사’ 캠페인 外

기사승인 2016-12-05 15:46:02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동아제약 박카스, 자원봉사자 후원=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5일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박카스, 풀려라 자원봉사’ 캠페인으로 대한적십자사에 박카스 3만병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박카스, 풀려라 자원봉사’ 캠페인은 올해로 세 번째이다. 유엔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맞아 박카스를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도움의 손길을 나누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에 전달 된 박카스는 전국 14개 지사로 배송되어 지역별 나눔 행사 등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웃에게 행복과 웃음을 선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피로를 풀어주고자 지난 2014년부터 3년째 후원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이지 않은 곳에서 묵묵히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쓰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종근당, 생약성분 변비약 ‘생유’ 출시=종근당은 5일 생약성분 변비약 ‘생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생유는 대황과 감초를 주성분으로 하는 제품이다.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배변을 돕는 대황과 복통·설사를 완화하는 감초의 이중작용으로 변비에 부작용 없이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대황과 감초의 복합처방은 중국 후한시대 명의인 장중경이 저술한 ‘금궤요략’에 수록돼 오래 전부터 그 효과를 입증해온 한방 처방법이다. 두 성분은 현재 일본에서 변비약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종근당은 생약성분을 의미하는 한자 생(生)과 부드럽다는 의미의 유(柔)를 결합해 부드러운 배변을 돕는 생약이라는 의미의 ‘생유’를 제품명으로 정했다. 영문 생큐(Thank You)와 유사한 발음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생유는 타원형의 정제로 복용 시 목 넘김이 부드럽고 1일 1정 용법으로 환자의 복용편의성을 높였다.

종근당 관계자는 “많은 환자들이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 때문에 변비약 복용을 기피하고 있다”며 “부작용이 개선된 생유가 환자들의 걱정과 불편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먼디파마, ‘지노베타케어 플로럴’ GS홈쇼핑 론칭=한국먼디파마 유한회사(대표이사 이명세)는 6일 0시 10분부터 1시까지 GS홈쇼핑을 통해 자연 유래 성분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 플로럴’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노베타케어 플로럴은 지난 6월 전국 약국 출시에 이어 지마켓과 11번가 등 온라인 몰과 왓슨스 헬스&뷰티 스토어에 입점한 바 잇다. 회사 측은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여세를 몰아 국내 대표적인 홈쇼핑 채널 중 하나인 GS홈쇼핑에 진출해 합리적인 가격의 특별 패키지 구성으로 다시 한 번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GS홈쇼핑에서 선보이는 지노베타케어 플로럴 특별 패키지는 겨울철 보온을 위해 착용하는 스타킹 등으로 예민해진 여성의 Y존을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200㎖ 정품 6개에 여행 및 휴대용 100㎖ 정품 1개를 더 추가한 용량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화이트 애니데이 팬티라이너 3팩의 사은품까지 증정한다.

한국먼디파마 측은 방송 중 제품 구매 후 12월 18일까지 GS홈쇼핑 웹사이트 내 상품평란에 제품 사용후기를 작성한 구매자 전원에게 100㎖용 정품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실시한다.

한국먼디파마 김혜빈 매니저는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여성청결제가 판매되고 있지만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여성들이 많다”며 “이번 방송을 통해 많은 여성 소비자들이 자연 유래 성분의 부드러운 거품 타입 데일리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 플로럴’의 장점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