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문인식 이은 ‘목소리 인증’ 선보여

KT, 지문인식 이은 ‘목소리 인증’ 선보여

기사승인 2016-12-07 11:09:10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KT가 목소리를 통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KT는 이날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기존 PIN, 지문인식 기능만을 제공해 온 KT 인증 앱에 추가 적용했다.

목소리 인증은 이용자 고유의 음성을 생체 인증 정보로 등록한 다음 휴대폰 본인확인 또는 휴대폰 결제 이용 시 인증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KT인증 앱 설치한 후 본인의 목소리를 등록하면 된다. 앱 실행 후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7번 말하면 앱에서 인식되며 간편본인확인 지원 앱 또는 웹에서 인증 방법으로 ‘간편본인확인(앱)’을 선택하고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말하면 인증이 진행된다.

KT는 특히 실제 사람의 목소리와 녹음한 스피커 목소리의 주파수 스펙트럼을 구분하는 시스템을 적용해 목소리 복제 우려에 대한 대비책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KT 인증 앱은 지난 6월 생체인증에 관한 국제표준규격인 FIDO(Fast Identity Online)로 부터 인증받은 기술방식을 도입한 사용자 인증 서비스로 만 14세 이상의 KT 또는 KT 알뜰폰 가입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Android 4.4이상 지원)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iOS 9.0 이상 지원)용도 추후 제공 예정이다.
 
최정윤 KT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목소리 인증으로 편의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KT 인증 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