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은비 기자] 보건의료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현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제약분야 신약개발 전문가 양성과정 ▲GMP 규정 및 품질관리개론 등 제약분야 온라인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12월 13일(화)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약분야 신약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은 신약 연구개발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노하우를 겸비하고, 연구단계별로 존재하는 다양한 분야 간 협업구조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9시간(15차시)으로 진행되며 신약개발의 프로세스, 신약 후보물질의 발굴, 비임상 효력시험, 독성시험, 임상시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GMP 규정 및 품질관리개론 과정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발간된 GMP 해설서 5개정의 목차 구성에 근거하여 GMP 규정 및 품질관리에 대한 기본 이론을 습득하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총 16시간(16차시)에 걸쳐 진행되며 GMP의 정의, GMP제조시설 및 환경관리, 연간품질평가, 자율점검 및 교육훈련/실태조사 방법 등을 교육한다.
두 개 과정 모두 12월 15일(목)에 개강해 12월 25일(일)까지 교육이 진행되며, 인력개발원과 협약이 체결된 기업(기관)에 근무 중인 재직자이면서 고용보험 납부자라면 국비지원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인력개발원에서는 오는 3월부터 2017년 신규 온라인 과정으로 ▲제약 마케팅 입문 ▲GMP 실무 및 제약공정의 이해 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다.
‘제약 마케팅 입문 과정’은 제약산업 및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육생들이 제약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GMP 실무 및 제약공정의 이해 과정’은 의약품 제조공정 방법 및 품질관리 방법 교육을 통한 실무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한다. 해당과정 역시 협약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수강신청 방법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