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은비 기자] ㈜다모여컴퍼니의 한방이사와 ㈜스테이션3의 다방이 이사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지난 1월 18일 포장이사업체 ‘한방이사’와 부동산 앱 ‘다방’이 양사 대표 및 임직원이 참석한 동익성봉빌딩 11층 대회의실에서 상호 포괄적 업무 제휴를 진행했다.
부동산 앱 ‘다방’은 1000만 명이 다운로드한 대표 부동산 앱으로 실시간으로 부동산 전월세 매물들을 찾을 수 있어 방을 구하기 위해 발품을 팔던 과거와 달리 앱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계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
포장이사업체 ‘한방이사’는 원룸이사, 포장이사, 사무실이사 등을 진행하는 이사전문업체로 모호한 전화 견적 대신 고객 물건을 등록하는 이사견적프로그램을 자체개발하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시간이 부족한 고객은 사진을 통한 이사견적을 내주는 것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한방이사’는 ‘다방’과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의 주된 내용은 ‘다방’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한방이사’를 이용해 이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방’에 접속한 고객들은 기존의 방 보기 서비스뿐만 아니라 ‘한방이사’의 이사견적, 이사 서비스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시간 절약은 물론 방을 구하는 것부터 이사준비까지 번거로운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부동산 어플과 이삿짐 O2O 서비스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한방이사’와 ‘다방은’ 빠르고 간편한 시스템과 차별화로 ‘시간이 금’인 현대인들을 공략하고 있다.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