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 능률, ‘상상수프 북클럽’ 구독회원 대상 소리펜 무상 지원
NE 능률(능률교육)의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 ‘엔이 키즈’가 회원제 유아 통합 독서 프로그램 ‘상상수프 북클럽’ 신규 구독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상상수프 북클럽은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 교육기관용 통합 독서 프로그램 상상수프를 매달 집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회원제로 운영된다. 4~7세 유아의 흥미와 연령별 인지 발달 수준을 고려해 선별한 국내외 우수 도서 192권과 다양한 독후 활동을 제공해 아이들이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배운 내용과 같은 주제의 동화책을 읽으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도록 했다.
상상수프 북클럽의 가장 큰 특징은 4대 영역의 주제별 동화책을 통해 건강하고 균형 잡힌 독서 습관을 길러준다는 점이다. 각 영역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르는 창의 동화 △생활 예절과 인성 덕목을 배우는 인성 동화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숲 동화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논리력을 함양하고 초등 학습의 기초를 다지는 수학 동화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1개월 기본 프로그램 또는 6개월, 12개월, 24개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기본 구성에는 주제별 동화책 총 4권과 홈스쿨링에 활용할 수 있는 독후 활동북 2권, 만들기 2종, 부모 지도서 1권이 포함된다.
엔이 키즈는 상상수프 북클럽을 6개월 이상 구독 신청하는 회원 선착순 100명에게 구독 기간 중 엔이펜(소리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하고 디즈니 키 재기 포스터, 상상수프 에코백 등 사은품도 증정한다. 엔이펜은 상상수프 동화책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학습기로, 엔이펜으로 책 내용을 터치하면 재미있는 동화 구연과 생생한 효과음을 들으며 독서를 즐길 수 있다.
웅진씽크빅, ‘북클럽 생각의 힘’ 캠페인 시행
웅진씽크빅은 아이들의 질문을 장려하는 ‘웅진북클럽 생각의 힘’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질문이 커질수록 생각의 힘도 커집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아이들이 질문과 해결 과정을 통해 생각의 힘을 키우자는 취지로 시행된다. 캠페인 영상은 ‘공룡은 어디로 갔을까?’, ‘피자 1/8 조각이면 몇 도일까?’, ‘자유의 여신상은 누가 옮겼을까?’ 등 아이들이 일상생활이나 학습 중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질문을 소재로 제작됐으며, 웅진북클럽 홈페이지, 카카오 스토리 등 공식 SNS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남선아 웅진씽크빅 고객전략팀장은 “아이가 질문을 하는 것은 생각의 성장판이 열리기 때문”이라며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호기심을 갖고 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 팀장은 또 “정답을 바로 알려주는 것보다 스스로 탐구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웅진북클럽은 키워드 검색으로 6000여권의 책을 볼 수 있고,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용해 독서와 학습을 넘나들며 자연스럽게 생각의 힘을 키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는 3월까지 홈페이지, 공식 SNS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캠페인 관련 퀴즈에 응모하면 50만원 상당의 공부방 가구 세트 등 상품을 제공한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3·1절 맞아 ‘코레야 우라!’ 체험학습 패키지 출시
교원그룹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3·1절을 앞두고 체험학습 패키지 ‘코레야 우라!’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코레야 우라!’는 나라를 되찾기 위해 독립운동을 펼진 우리 선조들의 활약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들이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3개의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구성했다.
‘코레야 우라’는 ‘대한 독립 만세’라는 뜻으로, 안중근이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후 외쳤던 말이다. 체험학습 패키지에는 안중근의사기념관을 방문해 안중근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일정이 포함돼 있다. 또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김구의 생애와 대한민국 임시 정부의 활동에 대해 살펴보고, 독립문과 서대문형무소역관에 들러 애국지사들의 자주독립 정신을 배울 수 있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연계 학습을 할 경우 학습 효율이 높은 체험학습 프로그램들을 선별해 패키지로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 체험학습 패키지는 한 가지 주제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학생들이 통합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더불어 각각의 체험학습을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용 부담도 줄여 준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은 ‘코레야 우라!’ 체험학습 패키지 외에도 교과서와 연계해 한국사·과학·사회·직업 등 각 영역별 체험학습 패키지를 다양하게 서비스하고 있다. ‘코레야 우라’ 체험학습 패키지는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저학년과 고학년 팀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한다. 주 1회씩 3주 과정과 월 1회씩 3개월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1회 체험학습 시간은 2시간(총 6시간)이다.
미래엔, ‘가장 쉽게 배우는 국어 교과서’ 출간
미래엔은 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국어 교과서를 어렵게 느끼는 학생이나 언어 재활 및 인지 학습이 필요한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어 교재 ‘가장 쉽게 배우는 국어 교과서’ 1-1, 2-1을 출간했다. 미래엔은 2017~2019년 초등 국어 및 특수교육 국정교과서 발행사로서, 일반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와 특수교육 교과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 특히 언어발달 및 언어심리 전문가 4명이 저자로 참여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국어 학습을 위한 내용을 개발했으며, 올해부터 사용되는 초등국어 교과서를 만든 연구·집필 책임 교수들의 감수를 받아 현 2015년 교육과정도 반영했다.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학습과 놀이를 반복하며 성취도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주 교재인 ‘학습 교재’ 외에 교과 내용과 관련된 붙임딱지, 만들기 자료, 낱말 카드 등이 담긴 ‘활동 꾸러미’가 함께 제공돼 아이들이 즐겁게 국어를 익힐 수 있다. 또한 상세한 지도 방법을 제시하는 ‘학습 지침서’, QR 코드를 통한 학습용 노래 음원 등을 통해 각 가정에서 학부모들이 쉽게 지도할 수 있도록 했다. 미래엔은 이번 1, 2학년 교재를 시작으로, 향후 2015년 개정 교육과정 순서에 맞춰 초등학교 전 학년을 위한 ‘가장 쉽게 배우는 국어 교과서’를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