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랑중앙병원, 13기 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과정 수강생 모집

다사랑중앙병원, 13기 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과정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17-03-10 14:03:33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보건복지부 지정 알코올 질환 전문 다사랑중앙병원이 2017년도 ‘제13기 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고급실무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알코올중독전문상담사 고급실무전문가 양성과정은 5월 13일부터 7월 15일까지 10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교육은 ▲알코올중독 치료의 이해 ▲알코올중독의 생물학적 기전, 만성적 알코올 사용이 중추신경계에 일으키는 변화와 영향 ▲알코올 사용 관련 내과적 질환 ▲알코올중독과 이중질환 ▲중독재발방지(재발예방기법, 스트레스 대처기술) ▲알코올중독의 인지행동치료 ▲알코올중독자의 심리적 특성 및 방어기제 ▲공동의존과 알코올중독의 가족치료 ▲개인상담의 이론과 실제 적용 ▲중독의 한방적 이해 ▲정신분석관점에서 본 알코올중독 ▲집단상담의 이론과 실제 적용 ▲동기강화상담과 동기강화치료의 실제 적용 ▲12단계 촉진치료 ▲회복 과정의 이해 ▲여성·노인 알코올중독 환자의 특성과 치료 등 총 16개 강의로 구성돼 있다.

접수 마감은 오는 5월 10일까지이며 알코올 의존증에 대해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다사랑중앙병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31-340-5081)로 문의하면 된다.

김석산 다사랑중앙병원 교육원장(정신건강의학과)은 “알코올중독 전문 상담사는 환자의 단주 동기를 찾고 단주 의지를 복돋아 주며 회복에 방해되는 심리적 방해물을 함께 제거해 나가는 동반자”라며,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현직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알코올 전문 상담가로서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입원환자 100%가 알코올 의존증 환자로 구성된 다사랑중앙병원은 국내 알코올 질환 병원으로는 유일하게 정신건강의학과와 내과, 한방과 협진을 실시하며, 국내 최다 중독 전문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다.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