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17년 이물관리 네트워크 참여 희망업체 모집

식약처, 2017년 이물관리 네트워크 참여 희망업체 모집

기사승인 2017-03-20 09:47:43

[쿠키뉴스=박예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제조‧가공업체의 이물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인 ‘이물관리 네트워크’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를 오늘(20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물관리 네트워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멘토링을 통해 이물관리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기술적 노하우를 공유해 자율적으로 이물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멘토는 이물 관리 노하우 및 소비자 클레임에 대한 효과적 대응 축적으로 멘토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업체여야 하며, 멘티는 이물 저감화를 위한 적극적 개선의지가 있는 희망업체가 해당된다.

주요 활동 내용은 ▲이물 관리 및 클레임 대응 전문가 교육 ▲멘토 업체 현장 체험 ▲멘티 업체 현장 컨설팅 ▲그룹별 우수사례 공유 등이다. 우수 활동 업체에는 포상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9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식품관리총괄과(팩스: 043-719-2050, 이메일: nyeong2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식약처는 “이번 네트워크 활동이 이물관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기업의 이물관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업체들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yes228@kukinews.com
박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