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정우 기자] CJ헬로비전은 모바일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직접 비교해 보고 케이블방송이나 인터넷, 인터넷 결합 상품 등을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CJ헬로비전은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케이블방송 가입자를 유지·확대해온 기존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이 직접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상품을 신청하도록 유도하는 등 중간 과정을 생략해 비용을 줄이고 줄인 비용은 고객의 실질 혜택으로 돌리는 다이렉트 서비스를 강화, 향후 주력 유통 채널로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를 통해 CJ헬로비전의 방송과 인터넷 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다이렉트샵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품을 추천 받고 가격을 직접 비교해 보며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다이렉트 서비스는 모바일에 최적화 된 직관적인 UI(사용자인터페이스)와 추천 상품 기능 등을 제공한다. 가입 신청 접수 후 설치까지의 후속 절차에서도 가입 신청이 접수되면 24시간 이내에 고객센터 상담원이 전화를 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설치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마련했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담당 상무는 “통신뿐 아니라 케이블TV 방송도 온라인으로 본인이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해 본 다음 직접 선택하게 하여 상품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유통 비용 효율화를 통해 필요한 곳에 혜택을 준다는 점에서 회사도 고객 모두에게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CJ헬로비전은 이달 말까지 온라인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 신청시 100% 당첨되는 즉석 경품을 지급하고 가입 후에는 CJ헬로비전의 ‘헬로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문형비디오(VOD) 이용권 2만원과 CJ제일제당 온마트 프라임 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온마트 프라임 회원은 CJ온마트에서 제공하는 상품 할인 혜택을 1년 동안 받을 수 있고 연회비 2만원에 해당하는 선물패키지, 추가 쿠폰도 제공 받는다.
아울러 하나카드, 우리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등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CJ헬로비전 제휴카드를 발급받아 통신비를 자동이체하면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도 있다.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