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진주=이영호 기자] 경남 진주시가 모범시민 60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시는 15일 시청 시민홀에서 시정발전과 이웃을 위해 일한 공로로 모범시민 60명에게 1/4분기 표창 수여식과 간담회를 열었다.
표창을 받은 시민들은 읍·면·동과 부서의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 심의를 거쳐 모범시민으로 선정됐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인사말에서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열정을 다해 진주를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가고 있는 분들에게 36만 진주시민의 고마움을 담아 드리는 상이다”라고 말했다.
◆ 진주시 ‘학생부종합전형 수시 진학설계 지원사업’ 협약 체결
진주시는 15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학생부종합전형 수시 진학설계 지원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진주시, 진주고, 진주제일여고, ㈜TMD교육그룹 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당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생 역량검사 및 진학설계 컨설팅, 교사 컨설팅, 학부모 특강 등을 3개년 계획으로 연차별로 실시하는 것이다.
진주시는 사업에 따른 행정·재정적 지원을, 학교는 학생, 교사,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유도와 학생지도를, ㈜TMD교육그룹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고 학생 관리를 이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학생부종합전형 수시 진학 설계 지원사업’은 당초 2억8100만원의 예산을 시의회에 요구하였지만 의회에서 절반이 삭감된 1억4천만원이 편성되어 아쉬운 점이 있지만 최대한 효과를 거두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oh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