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인공지능 인재 확보에 팔 걷어…석·박사급 상시 채용

카카오, 인공지능 인재 확보에 팔 걷어…석·박사급 상시 채용

기사승인 2017-05-23 16:24:23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올해 초 AI 부문 신설카카오가 인공지능(AI) 사업 강화를 위해 전문 인력 확보에 본격 나선다.

카카오는 차기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 중인 인공지능 사업 강화를 위해 AI 전문가 대규모 상시 채용과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초 AI 부문 신설한 데 이어 이번 상시 채용을 통해 석박사급 전문지식을 가진 우수 인력들을 적극 영입할 방침이다.

카카오의 이 같은 특정 분야 대규모 채용은 2014년 10월 합병 이후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연중 상시 모집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검색 모델링, 검색 통계분석, 멀티미디어 처리, 음성 처리, 자연어 처리, 추천기술, 추천 데이터응용 영역을 포함한 총 7개 분야다. 각 모집 분야 석사 이상에 준하는 전문 지식을 갖춘 인재라면 학력,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코딩 테스트, 1·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되며 코딩 테스트는 각 모집 분야별로 최대 2회까지 진행된다. 검색 통계분석 분야는 코딩 테스트 대신 통계 테스트로 대체된다. 상시 채용에 대한 정보는 카카오 인재영입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는 이번 상시 채용과 함께 국내 주요 대학들의 학부생, 석박사급 AI 전문 인재 확보를 위한 채용 설명회를 23일 서강대학교를 시작으로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광주과기원 등 전국 11개 대학에서 진행한다. 설명회에는 현직 카카오 AI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한다.

황성현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은 “올 초부터 국내외 주요 대학, 연구소,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추진해 온 AI 전문가 영입 활동을 강화해 상시 채용과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AI는 카카오의 미래 전략 사업이자 글로벌 ICT 기업들과 경쟁하는 분야로 무엇보다 유능한 인재 확보가 최우선 과제인 만큼 이를 위한 영입 활동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