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인공지능 음성명령 서비스 ‘지니보이스’ 선봬

지니뮤직, 인공지능 음성명령 서비스 ‘지니보이스’ 선봬

기사승인 2017-06-08 16:06:04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지니뮤직이 스마트폰용 인공지능(AI) 음악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니뮤직은 8일 국내 음악 서비스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 인공지능 음성명령 기능  ‘지니보이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바일 음악앱 ‘지니’에 탑재되는 지니보이스는 지니뮤직의 음성 분석 기술에 빅데이터 기반 음악추천 엔진이 결합된 방식이다. 이를 통해 “트와이스 노래 틀어줘”, “90년대 음악 추천해줘” 등 음성명령으로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지니뮤직은 지니보이스가 빠르게 음성을 인식해 음악을 재생하는 ‘인공지능비서’ 역할뿐 아니라 사용자의 상황과 감성을 고려한 음악을 추천하는 ‘인공지능 DJ’ 역할까지 수행한다고 설명했다. 그간 사용자가 활용해왔던 텍스트 검색 음악 재생보다 구현 속도가 두 배 이상 빠르다는 점도 강조했다.
 
지니보이스를 사용하려면 최신 버전으로 앱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지니랩’ 메뉴에서 지니보이스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하단 메뉴에 위치한 지니보이스 마이크를 통해 음성명령으로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다.
 
서인욱 지니뮤직 연구개발본부장은 “소비자들에게 인공지능 기반 음성명령 서비스가 각광받는 가운데 지니뮤직은 음악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음성명령 기능 지니보이스를 선보였다”며 “향후 지니뮤직은 인공지능기반의 혁신기술로 개인화 음악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지니보이스’ 기능과 함께 ‘플로팅 플레이어’ 기능도 새로 선보였다. 스마트폰으로 다른 앱을 구현할 때 항상 같은 화면에 떠 있도록 한 미니플레이어 기능이다. 지니보이스와 재생, 멈춤 등 컨트롤 기능, 실시간 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니뮤직은 ‘아이폰’ 사용자들의 지니 사용성 확대를 위해 아이폰 ‘아이메시지’ 음악 공유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