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 SNS 홍보기자단, 네트워킹 행사 및 팸투어

대구관광 SNS 홍보기자단, 네트워킹 행사 및 팸투어

기사승인 2017-06-16 18:07:12

[쿠키뉴스 대구=이현주 기자] 대구시는 16일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 홍보기자단의 네트워크 형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소규모 행사 및 팸투어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대구관광 SNS 홍보기자단의 활동에 대한 안내, 자기소개 및 교육에 이어 대구의 축제와 명소, 맛집 등 대구관광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진행됐다.

대구관광 SNS 홍보기자단은 SNS 활동이 활발한 내‧외국인 27명으로 구성돼 올 12월까지 활동하며, 매월 주어지는 미션을 통해 대구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현장을 취재하게 된다. 기자단이 취재한 다양하고 톡톡 튀는 대구관광정보는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를 통해 전달될 뿐만 아니라 개인이 운영하는 SNS 채널을 통해서도 널리 홍보된다.

한편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는 생동감 있는 대구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현재 누적 방문자수가 천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에는 3년 연속 ‘제9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및 ‘제6회 대한민국 SNS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등 네티즌의 눈길을 사로잡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공공기관 중 최고의 SNS 소통 경쟁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강민호 대구시 관광과 국내관광팀장은 “기자단이 변화하는 대구관광을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고 SNS를 통해 널리 입소문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hj@kukinews.com

이현주 기자
lhj@kukinews.com
이현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