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추억의 포장마차를 지나가면"...전주 신중앙시장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 오픈

"추억의 포장마차를 지나가면"...전주 신중앙시장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 오픈

기사승인 2017-07-14 19:31:29 업데이트 2017-07-14 19:31:59


[쿠키뉴스 전주=김성수 기자] 전북 전주 신중앙시장에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가 조성됐다.

전주시와 전주신중앙시장 상인회, 전주신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하 사업단)은 14일 신중앙시장 중앙무대에서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 개장식'을 갖고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어들일 준비에 나섰다.

신중앙시장 중앙 통로에 설치된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밤 12시까지 문을 연다.

이 거리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포차 10대가 운영된다.

포장마차 거리는 과거 신중앙시장 인근에 밀집돼 직장인 등 서민들의 고충과 스트레스를 해소했던 포장마차촌을 되살려 전통시장과 인근 구도심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곳에서는 장년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포장마차 먹거리에서부터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새우·스테이크 등 간편 먹거리까지 다양한 먹거리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5월 신중앙시장에 청년창업점포인 '청춘밀당'을 개장했으며, 전주서부시장에도 올 연말까지 국비를 지원받아 시장 내 유휴공간에 총 20개 청년점포를 조성할 계획이다.

starwater2@kukinews.com

김성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中 보복 관세에 다시 맞불…“50% 추가관세…다른 나라와는 즉시 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맞불 관세'를 발표한 중국에 대해 50%의 추가 관세 부과를 경고하면서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과는 즉시 관세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루스소셜에 “8일까지 중국이 34% 관세를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어 그는 “미국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는 어떤 국가든 더 높은 추가 관세를 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