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국제 IT 체험

영주시 국제 IT 체험

기사승인 2017-07-26 19:04:53

[쿠키뉴스 영주 = 노창길 기자] 영주시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국민체육센터에서 지역아동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국제 IT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시 드림스타트 '국제IT체험행사’는 국내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외국기업의 디지털 기술과 프로그램들을 종합적으로 체험하는 이동형 체험활동이다.

시는 선진IT프로그램을 체험하기 어려웠던 드림스타트아동과 관내초ㆍ중ㆍ고학생들에게 미래형 인재육성과 진로, 진학의 기초를 마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6개의 부스에서 운영되는 체험프로그램 중 3D가상체험은 가상현실을 화면으로 나타내며 체험자의 시선에 따라 360도의 가상시야를 지원하는 IT장비로 ‘진짜 같은 가짜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으로 IT와 디지털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인공지능 미니카는 인공지능 발전의 현재를 인식하고 나아가 앞으로의 발전방향성을 제공하는 놀이형 IT체험으로써 스마트앱을 연동해 친구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에어드론, 동작인식 IT, 휴먼로이드 로봇 등 2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고, 체험프로그램 운영 사이사이 레크레이션과 경품추첨 등 반짝 이벤트도 실시하여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또한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IT체험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진로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4차산업혁명에 대하여 생각하게 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역아동들이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IT체험을 경험함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 증진 및 미래지향적 가치관 형성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