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트레일런 대회

청송군 트레일런 대회

기사승인 2017-08-13 14:22:30

[쿠키뉴스  청송 = 노창길 기자] 청송군은 '2017 청송트레일런' 대회가 13일 청송읍 현비암 강수욕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군은 지난해 '청송사과 전국산악마라톤대회' 에서 올해 ' 청송트레일런' 으로 명칭이 변경된 이번 대회는 산악하프, 10km, 5km, 걷기코스 4종목에 전국에서 13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또 이날 현비암 강수욕장에서 출발해 파천면 옹점재와 방광산 정상을 지나는 이번 마라톤 코스는 사과향 가득한 과수원 길과 솔향 그윽한 소나무 길 사이로 청송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달릴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청정 산악마라톤 코스다.

산악하프구간은 태행산 임도와 방광산(해발 518m) 소나무숲길로 이어지는 천혜의 산악마라톤코스로 주말이 되면 전국의 등산 마니아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특히 현비암 강수욕장에는 강수욕장 물놀이, 금반지 품은 메기잡기, 삼성라이온스 치어리더 공연 등 대회 참가자를 비롯한 휴가철 관광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생맥주, 옥수수 등 무료먹을거리가 마련되어 참가자 및 관광객들의 발길을 머물게 했다.

한편 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5년 연속 대한민국대표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명품 청송사과와 주왕산, 주산지, 달기약수탕, 송소고택 등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전국에 널리 홍보 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