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교원그룹은 ‘교원더오름(The ORM)’ 신규 법인을 설립하고 생활문화사업 강화에 나선다.
새롭게 출범하는 신규사업 ‘교원더오름’은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회원들이 직접 판매해 수익을 나누는 직접판매기업이다. ‘더오름(The ORM)’은 The Origin of Relationship Marketing의 약자로 올바름과 바른 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제품 ▲올바른 유통시스템과 정직한 소득을 보장하는 사업기회 ▲개인별 능력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연수·교육프로그램 등 교원더오름만의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교원더오름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이다. ‘웰네이처’와 ‘더에스룸’ 등 2개의 화장품 브랜드와 바디·헤어케어 브랜드인 ‘웰메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씨드’다. 우보한의원과 협업을 통해 한방화장품 ‘아토클래식 Rx’도 추가로 구성했다. 교원더오름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교두보로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위한 생활 전반의 제품군으로 확대,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판매 방식은 회원 직접판매 방식을 채택했다. 중간의 복잡한 유통 과정 없이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로 단순화해 광고비와 유통 비용을 줄였다. 유통 마진을 줄인 만큼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 제공한다. 회원 직접판매 방식을 통해 회원 각자의 노력 및 성과에 따라 균등한 보상을 제공해 소득 창출 기회를 도모한다.
즉, 교원더오름은 소비자들을 소비자인 동시에 사업자로 만들어 삶에 풍요로움을 주고 우수한 제품만 만들어서 생산해 제공하자는 취지다. 교원더오름 회원은 정상가 대비 평균 20% 저렴한 가격에 제품 구매 가능하며 ‘더오름 패밀리’라는 제휴 서비스를 통해 환경가전을 구매할 경우 추가 포인트가 쌓인다. 특히 일반 회원 외 사업자로 등록된 회원들은 추가적으로 판매 및 조직관리에 따른 수당 혜택을 제공받는다. 또한 직급이 올라갈 때마다 직급에 따른 보너스 상금도 함께 지급된다.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은 “교원그룹은 지난 30여년간 핵심 역량인 방문판매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 외 생활문화사업 영역에서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교원더오름’을 새롭게 출범하게 되었다”며 “교원그룹의 가치인 ‘평생 인연’을 기반으로 모든 회원들과의 파트너십을 중요히 여기며 교원더오름과 함께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