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신 군산시장, 예산 확보 차 국회대응 활동

문동신 군산시장, 예산 확보 차 국회대응 활동

기사승인 2017-09-07 15:43:26



문동신 군산시장이 2018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국회 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국회를 방문해 예결위 및 상임위 위원을 만나 내년도 국가예산 주요 사업에 대한 예산 증액을 협조・요청했다.

군산시의 이번 국회 방문은 정부 예산 안이 확정되어 지난 1일 국회에 제출된 상황 에서 요구액보다 적게 반영된 사업들에 대한 추가 예산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김관영 의원실을 방문하여 군산시 국가 예산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후 국회 단계의 대응 전략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백재현 위원장을 비롯한 안호영, 소병훈 의원을 만나 남북2축 도로를 비롯해 새만금 관련 사업과 과소반영 사업의 예산 증액을 요청했다.

이어, 군산출신 기획재정 위원회에 속해있는 박주현 의원에게 군산지역 발전을 위한 예산 지원 등 적극 적인 상임위 활동을 부탁하고,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위원회의 김종회 의원에게 군산근대 항만역사관(군산항 전망타워) 건립을 위한 실시 설계비 5억원의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정부의 SOC사업 예산 축소로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최종 확정되는 국회심의 단계에 모든 역량을 집결하여 총력을 다해 좋은 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군산=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