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1회 월드스마트시티위크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고양시, 제1회 월드스마트시티위크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7-09-07 16:04:07


[쿠키뉴스 고양=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지난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1회 월드스마트시티위크(WSCW)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복지네트워크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약 520개에 해당하는 개인, 기업, 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공동 주최로 스마트시티 신서비스 발굴 및 확산 기반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고양시는 스마트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분야에서 전국 최초로 구축한 복지나눔 1촌맺기 -잇다시스템으로 체계적인 복지자원 관리와 복지 거버넌스를 활성화시킨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 7월 세계전자정부협의체(WeGO)에서 지속가능한 도시 부문 금상 수상에 이은 이번 수상으로 시는 현 정부 스마트시티의 모델도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기에 정부가 선정한 사물인터넷(IoT) 융복합 실증단지, 국토부·LH와 공동 추진하는 청년 스마트타운 등 고양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스마트시티 인프라를 튼튼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더불어 전국 공공기관을 통틀어 가장 많은 20만여 명의 SNS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어 SNS 시민소통 정상의 자리를 수년 째 지켜오고 있기도 하다.

최성 시장은 사례발표를 통해 “67000억 원의 신규투자와 함께 25만 개 일자리 창출, 개발 및 운영단계를 포함한 경제효과 45조가 기대되는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프로젝트는 고양 청년 스마트타운,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등과 연계한 스마트시티 기술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사진).

최 시장은 또 본격적인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복지, 교통, 방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IoT 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향후 지역균형 발전에 특화된 신규 콘텐츠도 발굴해 시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