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퓨처스팀 '고양다이노스' NC대학 가을학기…한국형 교육리그 실험

NC 퓨처스팀 '고양다이노스' NC대학 가을학기…한국형 교육리그 실험

기사승인 2017-09-10 15:30:31

고양 다이노스(NC 다이노스 퓨처스팀)가 오는 12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주간 ‘NC 대학 고양캠퍼스 가을학기’를 시작한다.

NC 대학은 퓨처스 시즌을 마친 다이노스의 유망주 선수들이 야구 외적인 자극을 통해 다양한 삶의 현장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고양 교육리그’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올해는 무료급식 봉사활동, 대학강의 수강, 공개방송 단체관람, 1박 2일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보강, 확대하며 NC 대학으로 이름을 바꾸게 됐다.

지난 2014년 다이노스를 떠나 자산관리사로 활동하는 강병우(32)씨로부터 퇴단 이후 제2의 인생을 사는 그의 이야기를 듣는다.

한양대 서울 캠퍼스도 찾아가 스포츠산업학과 박성배 교수의 ‘프로스포츠 스타의 인간극장’이란 강의를 들을 예정이다.

NCSOFT 본사를 방문해 ‘코미디 빅리그’ 방청, 유소년 야구 재능기부 등의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이번 NC 대학의 특징 중 하나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워크숍이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1박 2일 합숙일정으로, 고양시 인근 시설에서 ‘펀펀 페스티벌(fun fun festival)’이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NC 대학 기간에도 경기력을 키우는 데 소홀하지 않도록 했다. LG, SK, 화성과 모두 8차례 평가전이 잡혔고 웨이트 트레이닝 강화 프로그램도 별도로 실시된다.

창원=김세영 기자 young@kukinews.com

김세영 기자
young@kukinews.com
김세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