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반려동물이랑 같이 장류축제 놀러오세요~

순창군, 반려동물이랑 같이 장류축제 놀러오세요~

기사승인 2017-10-13 13:57:07

전북 순창군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고추장민속마을에서 열리는 장류축제는 전통장류를 테마로 8개 분야 66가지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축제는 ‘2017인분 떡볶이 오픈파티’ 등 반려동물 부스가 운영될 계획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군은 대구 수성대학교 반려동물관리과와 연계해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반려동물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없었던 관광객들에게는 희소식으로, 장류축제장 내에서 반려동물을 보관해주고 까페 이용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 반려동물 관광객들의 발길이 몰려들 것으로 군 측은 예상하고 있다.

군은 또 반려동물 부스 외에도 귀농귀촌인의 거리 운영으로 관광객에게 귀농귀촌 홍보와 도시민 유치에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다.

귀농귀촌인 농특산물 판매 부스와 약초, 죽공예, 발효, 천연염색, 손두부 등 체험을 위한 5개 부스도 운영한다. 귀농귀촌인 생산물품 전시와 판매를 위한 ‘시시콜콜 촌 시장’도 관광객의 발길을 붙잡는 데 한 몫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황숙주 군수는 “미래로 갈수록 사람과 반려동물과의 관계는 더욱더 끈끈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우리군은 이번 장류축제 뿐 아니라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창=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