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8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김제시, '제8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기사승인 2017-11-03 17:02:40

전북 김제시는 지역 평생교육진흥과 학습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3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 '제8회 김제시 평생학습 한마당'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배움의 열정, 행복이 꽃피는 더 큰 김제!“ 라는 주제로 128개 평생교육기관·단체가 참여해 체험학습과 무대공연 발표회, 성인문해 한마당 등 다양한 학습과정으로 구성돼 시민들의 뜨거운 학습 열기와 호응을 받았다.

홍보체험관인 배움마당은 100여동의 부스에서 다양한 학습체험과 전북지역 평생학습도시 체험관을 비롯해 평생학습관·여성회관 수강생 작품발표회 등이 펼쳐져 유아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관람객의 체험 행렬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특히 발표마당은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수강생 발표회, 청소년 어울마당 등의 공연 발표가 이어져 그 동안 배웠던 학습을 뽐내고 발표하는 무대가 됐으며, 가족단위 학습자를 위한 4D 창의과학체험, 추억의 교실, 행복학습 페스티벌, 성인문해 거리시화전 등 다채로운 학습 행사로 채워져 많은 시민들이 아름다운 학습 추억을 만들었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은 배움 마당에서 참여한 체험 작품을 들어올리며 ‘알차고 다양한 체험 학습도 참여하고 아마추어지만 열심히 공연하는 동아리를 보면서 학습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제시 인재양성과장 조종현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한 현대사회에서 비전있는 미래 설계의 해법은 바로 평생학습이라고" 전하며 "나를 위한 학습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상생의 행복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을 나누는 재능기부의 장을 만들어 더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